N잡러의 제테크이야기/재테크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벌까? 1년에 150만 원 번 후기

제주N잡러 2023. 1. 6. 11:12

요즘 앱테크가 많이 알려지며 소소하게 돈 버는 어플들이 유행하고 있다.

작년 한해 주계정 블로그를 열심히 활동해서 약 700만 원이라는 부수입을 올렸는데,

여기에는 광고수입과 원고료 등도 있지만 앱테크 부수입도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물론 블로그와 연계한 수익화였지만 블로그 없이도 충분히 한달에 커피값 2~3잔은 벌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해보시길 추천한다.

앞으로 앱테크 부수입으로 꽤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동안 써왔던 앱테크들 중 괜찮은 것들과 블로그 수익화에 대한 것들도 차례로 써볼 예정이니 관심있으신분들은 눈여겨봐 두시길

 

앱테크 부수입 얼마나 될까?

이게 가장 궁금한 부분일 것이다.

얼마 전 기사에 폐지 줍는 2~30대라는 제목의 글을 본 적이 있다.

젊은이들이 폐지까지 줍다니 요즘 그렇게 힘든가 해서 봤더니 그 폐지는 앱테크를 이야기하는 거였더라.

요즘은 앱테크를 사이버 폐지 줍기, 디지털 폐지 줍기라는 표현을 쓴다고 한다.

남편은 그 기사를 보고 한참을 웃고 내가 하는 앱테크를 보며 짤짤이라는 표현을 썼었더랬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연말에 수익 결산을 하며 앱테크 수입을 결산해서 보여주었다.

 

앱테크 부수익

 

수입이 10만 원 미만이거나 결산이 힘든 것들을 제외하고도 약 150만 원이나 되는 수입이 생겼다.

남편도 깜짝 놀란 나의 앱테크 부수입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다.

이 중에는 현금화할 수 있는 앱테크도 있어서 꽤 쏠쏠하다.

앱테크 부수입만으로도 커피와 치킨은 무료로 먹을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시작하길 추천한다.

 

앱테크란?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의 앱과 재테크가 합성된 말로 스마트폰의 어플을 활용해 수입을 올리는 것을 뜻한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다.

만보기 앱테크, 설문조사 앱테크 등 앱테크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다.

그렇다면 누가 왜 그냥 돈을 주는 것일까?

남편이 항상 하는 말은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것이다.

앱테크들은 그냥 돈을 주는 거 같지만 실상은 어플 안에 수많은 광고들이 존재한다.

우리가 하는 일은 가끔 광고를 봐주거나 설문조사를 하며 소소하게 돈을 버는 것이다.

 

 

반응형

 

앱테크 찾기

앱테크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았다면 이제 어떤 앱테크를 할 것인가를 찾아볼 차례다

정말 수없이 많은 앱테크 중에 실효성 있는 앱테크를 선별해야 한다.

개중에는 일명 먹튀라는 수입을 받을 수 없게 되는 어플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무리 소소하게 돈을 번다고해도 어느 정도 내 노동과 비례는 해야 한다.

10원 벌자고 스마트폰을 계속 들여다볼 순 없는 일이니까

 

앱테크 추천

 

지금 내 스마트폰에 있는 자주 사용하는 앱테크들의 목록이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수입을 올려준 앱들이 첫 페이지에 있는데 지금 보니 저 앱들에서 최소 한 번씩은 치킨을 먹었으니 일 년 내내 치킨값은 걱정이 없는 셈이다.

 

1. 출석체크 앱테크

매일매일 어플을 들어가 출석하면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단순하고도 쉬운 앱테크이지만 그만큼 수익은 낮은 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앱테크들은 출석체크 외에 미션들로 포인트를 더 받을 수 있다.

 

2. 쇼핑 앱테크

말 그대로 쇼핑하면 리워드를 지급해주는 방식의 앱테크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오늘뭐샀니인데 패널파워도 쇼핑패널이 되면 쇼핑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전에 쿠팡 파트너스로 돈 버는 게 유행이었던 적이 있는데 그와 비슷한 원리로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애드픽이 있다.

애드픽은 내가 물건을 구매해도 수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난 물건을 살 때 내 링크를 통해서 사서 수수료를 돌려받는다.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최고의 앱테크다.

 

3. 설문조사 앱테크

설문조사를 하고 설문한 만큼의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는 앱테크로 패널파워, 오베이, 패널나우, 포인트몬스터 등이 있다.

이동하는 시간 등의 잠깐의 짬시간에 하기 좋은 설문조사로 은근히 쏠쏠한 앱테크 수입이다.

 

4. 만보기 앱테크

요즘 가장 핫한 앱테크로 걸으면서 돈 버는 어플로 많이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앱으로 캐시워크가 있는데 요즘에는 다른 앱테크에도 만보기 기능이 많이 들어가 있다.

 

5. 리워드 앱테크

H.Point나 리브메이트 같은 어플들로 우리가 알고 있는 대기업들의 리워드 시스템이다.

 

6. 기타

이 외에도 래플을 통해 주식을 주거나 미션을 통해 리워드를 지급하는 등의 앱테크들도 있다.

 

앱테크로 돈 버는 방법

돈 버는 어플들은 기본적으로 출석체크를 하거나 미션을 하고 리워드를 받거나 설문조사나 쇼핑을 하고 수수료를 받게 된다.

요즘은 만보기 어플들도 많아져서 하루에 만보씩만 걸어도 매달 커피값은 나온다.

이렇게 소소하게 버는 게 앱테크라지만 우리는 여기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를 해보자.

앱테크로 돈 버는 방법의 가장 큰 핵심은 바로 친구초대, 추천인 기능이다.

간혹 해당 링크를 타고 가입해야 하는 앱들도 있다.

내가 하고 있는 앱테크를 널리 알려서 다른 사람도 하게끔 끌어들이는 건데 약간 다단계 느낌도 있지만 강매가 아닌 수익형 어플을 소개하는 거라 부담 없이 초대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초대를 하게 되면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 모두 추가 리워드를 받게 되므로 모두에게 이익인 셈

앱테크는 그냥 가입하기보단 무조건 초대하기로 가입을 하는 게 유리하다.

보통 1명당 1,000원의 리워드를 주는 곳이 많으니 10명이면 금방 1만 원을 벌 수 있게 된다.

만약 나처럼 블로그를 한다면 블로그에 초대코드를 넣어주면 앱테크 부수입으로 연 150만 원은 충분히 벌 수 있을 것이다.

 

 

친구초대 코드나 링크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

패널파워 (추천인 dews80)

H.Point (추천10805569)

오베이

포인트몬스터 (추천J2TU7VBE8KKM)

워너아이 (추천인 6003d5ac)

애드픽 ( 추천인 e949ec)

모니모  (추천인 G3JZCS1)

오늘뭐샀니 (추천인 dews80@naver.com)

지니어트 (추천인 WVSLWPAGHP)

하루날씨 

위드라이브 (추천인 D7156A9)

 

 

 

[앱테크 추천 1] 설문조사 앱테크 오베이 어플

요즘 소소한 재테크인 앱테크에 빠져있는데 하루하루 모아가는게 쏠쏠한 재미가 있다 이번에 소개해볼 어플은 설문조사만 응해도 포인트가 쌓여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는 오베이를 소개해본

jejuyulshouse.tistory.com

반응형